1. 구글 애즈 캠페인 만들기 https://ads.google.com/
: 기본적으로 모든 스텝은 '새 캠페인'을 눌러 순차적으로 진행하면 됨!(지메일 계정 필수)
[광고 설정 시 참고할 내용들]
1) 예산 - 게재방법
- 표준 : 일 예산을 24시간 동안 분산하여 균등하게 쓰는 방식
- 빠른 게재 : 최대한 빠르게 예산을 사용하여 타겟을 확보하는 방식. 주로 리마케팅에서 쓰이며 CPC가 올라갈 수 있음
⭐모바일은 클릭당 150~200원, PC는 200~400원 정도 예산이 적당하며, 리마케팅의 경우 모바일 300원 PC 500원으로 살짝 높여도 좋다⭐
2) 광고 일정 : 광고 진행 요일과 시간을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음 ex) 새벽시간에는 광고 OFF
3) 시작일 및 종료일 : 광고 시작과 종료를 예약할 수 있음
4) 기기 : PC, 모바일 앱/웹, 태블릿 등 기기별로 노출을 선택할 수 있음
5) 광고 게재 빈도 : 일/주/월별 노출 빈도 설정 가능
6) 콘텐츠 제외 -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 : 웹 하단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게 하는 옵션.
[광고 설정 시 팁]
1) 모든 캠페인(광고)는 복/붙하여 사용할 수 있다. + 광고 소재도 한번만 등록하면 복/붙 가능
2) 캠페인은 디바이스별로 따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특히 모바일은 가격을 pc의 절반 수준으로 설정하길 권장!
2. 리마케팅 실습 ⭐⭐
[순서] 도구 및 설정 -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관리자 - 구글 애즈 태그 설정
-> 웹사이트 코드에 태그 추가 -> 태그 복사 -> 내 페이지에 위 태그를 붙여넣음(head와 /head 사이에) -> 잠재고객 목록 ->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 -> 이후 광고 상세 내용 설정 => 내 페이지에 방문한 사람들을 타겟으로 지정하여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음!
3. 전환(광고를 하면서 목표로 하는 액션) 확인 ⭐⭐
[순서] 도구 및 설정 - 전환 - + 전환 - 전환 액션 만들기 내용 입력 - 태그 심기 - 보고서 페이지에서 항목 - 전환 관련 지표 추가
-> 광고로 인해 전환이 일어난 데이터 확인 가능
4. 광고 보고서 활용하기
* 광고 우측 상단의 '항목'을 통해서 보고싶은 지표만 표시할 수 있음
* 광고 우측 상단의 '분류 기준'을 통해서 시간이나 요일, 기기별 등 광고 결과를 확인하고 다음 광고에 활용하여 적용할 수 있음
5.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기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
Redirecting...
analytics.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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