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나들이] 여행의 참견

[서울/서촌] 청와대는 어떤 곳일까! 예약방법과 방문후기

by 시루나 2022. 8. 9.
반응형

[서울/서촌] 청와대는 어떤 곳일까! 예약방법과 방문후기

 

#여행의참견  #서촌나들이 #서촌데이트
———————————————

⭐ #청와대
🚗 위치 : 서울 종로구 청와대로 1
⏰ 운영시간 : 09:00-18:00중 90분 단위로 예약 (화요일 휴관)
✔ 입장료 : 없음. 다만 온라인 예약 필수!

청와대 개방했다는 소식은 다들 들으셨죠? 몇달 전부터 청와대를 구경하기 위한 인파가 어마어마하다는 소문을 듣고 그럼 조금 사람 빠질 때쯤에 가자, 하면서 나름 기다렸는데 아직이더라구요! 여전히 어마어마어마하더라구요.. 웨이팅이 싫으신 분은 몇 달 더 기다리시기를 추천드려요😂

일단 청와대에 가시려면 온라인으로 예약을 꼭 하셔야합니다! 주말은 좀 빨리 빠지고 평일은 비교적 널널한 편이예요. 주말에 가실 분들은 2-4주 전에 잡아두시기 바랍니다. 시간대별로 예약을 받고 있으니 그 시간대에 맞춰서 예약페이지의 바코드 화면을 준비한 후 입장하시면 됩니다! 

http://reserve.opencheongwadae.kr/

예약했으니 됐네 하고 안일하게 생각했는데 입장해서도 영빈관과 본관 내부에 들어가려면 줄이 엄청나게 길어요😥줄이 너무 심하게 길어서 이 계절에는 도저히 기다리고 싶지 않았기에.. 내부 관람은 전부 빠르게 포기하고 외부만 둘러보았습니다. 다음에 이 열기가 좀 꺾였을 때 재도전하려고요😌

청와대는 크게 #영빈관 #본관 #관저 로 나뉘는데요, 영빈관은 입장하자마자 가장 먼저 나타나는 건물인데요, 대규모 회의와 외국 국빈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 건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본관은 우리에게 가장 잘 알려져있는 파란 지붕의 건물로 대통령이 집무를 보기도 하고 외빈 접견에도 사용된 곳입니다. 

줄이 너무 길었던 영빈관과 본관 구경을 포기하고 상춘재와 관저 방향으로 이동!

나무가 많아서 그나마 더위를 조금 식혀줍니다.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초록초록한 길이였어요!

상춘재 바로 앞에 있었던 너무 예쁜 잔디밭과 큰 나무.

상춘재는 외국 귀빈에게 우리나라 가옥 양식을 소개하거나 비공식회의를 진행할 때 사용한 한옥식 건물인데 건물도 건물이지만 그 주변의 풍경이 너무 예뻤습니다. 맑은 물이 흐르고 정자가 만들어져있어 신선놀음이라는 단어가 절로 떠오르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비교적 외곽에 위치하고 있는 관저는 대통령과 그 가족이 거주하던 건물이예요! 내부에 들어갈 수는 없고 외부에서 한바퀴 돌면서 관람해야 하는데, 거실, 침실, 응접실 등등을 창문 너머로 볼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소박했(!). 

내부 구석구석을 둘러보지 못한건 조금 아쉬웠지만 이렇게나마 청와대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서촌핫플 #서촌가볼만한곳 #청와대관람 #청와대예약 

———————————————

여행의 참-견은
여행을 좋아하는 에디터의 사이드 프로젝트로,
직접 가본 예쁘고 좋은 여행지를 소개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 🦰✈

여행에 대한
'참'(cham)된(truthful) 발'견',
💙여행의 참견!

단순히 예쁜 사진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 가보고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알짜배기 팁을 전할게요😊😉

@travel_cham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고 여행정보 받아보세요!
https://www.instagram.com/travel_cham/

———————————————

#여행스타그램 #대한민국구석구석 #출사스타그램 #여행지추천 #여행코스추천 #국내여행 #여행에디터 #사이드프로젝트 #데이트코스추천

반응형

댓글